에스페란토 데 마소리스 Esperanto de Masoris

漢字, Unicode

새나루 입력기로 한자어를 한자키 없이 빠르게 입력하기

마소리스20 2021. 11. 29. 01:47

윈도10 이후 버전 사용자는 날개셋 입력기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daum.net/masoris20/185

 

 

 

 

 


Saenaru-1.2.0-GIT.exe
0.79MB

 

먼저 위에 첨부한 새나루 입력기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셔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https://github.com/wkpark/saenaru/releases


그런 다음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시작 메뉴를 눌러서 "키보드 변경"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하면 "국가 및 언어"창이 뜨는데, "키보드 변경(C)..."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텍스트서비스 및 입력 언어"라는 창이뜹니다. 그러면 "추가(D)..."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국어(대한민국)"을 찾아서 "한글 입력기 (새나루)"를 클릭해서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요.

 

 

 

 

이제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창에서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입력기"를 클릭해서 "한국어(대한민국) - 한글 입력기 (새나루)"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확인"을 눌러서 창을 닫습니다. 

 

 

 

 

"워드패드"같은 입력할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텍스트 입력 상태가 되면 오른쪽 아래에 "태극 무늬, ?, A, 네모, 키보드"모양 아이콘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안 나오면 위에서 무엇인가를 잘 못 하신거에요.

이렇게 나오면 "키보드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단어단위 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A"모양 버튼을 눌러서 "한자"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A"모양이 "漢"모양으로 변합니다.

(Shift+한자 단축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제 변환하고자 하는 한자어를 입력합니다. 저는 "수도"라고 입력해 보았습니다. 이제 변환하고자 하는 한자를 숫자키를 눌러서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修道"를 입력하려면 "2"를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제 더 이상 "한자키"를 누르지 않아도 한자어를 빠르게 변환 할 수 있어요.

참 쉽죠?!

 

 

 

 

 

------------------------

참고로 최신 버전의 우분투 리눅스나 리눅스민트에서는 좀 더 개선된 한자 입력 기능을 지원합니다.

리눅스를 쓰시는 분은 우분투 리눅스에서 한자 전용 입력 (한자어) 모드를 쓰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http://blog.daum.net/masoris20/65

 

 

국한문혼용으로 적은 인터넷 백과사전인 "한자위키"도 많이 이용해 주세요. http://kore.wikia.com

 

Saenaru-1.1.2-RC3.exe
0.79MB